[신한벤처투자심사역] “결과물과 협업이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외주 개발은 회사를 다니면서 사업 아이디어를 가장 빠르게 실현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인터뷰를 읽고 외주 개발의 장점을 확인해 보세요.
Apr 08, 2024
[신한벤처투자심사역] “결과물과 협업이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실현 시키는 데 어려움을 갖고 계신가요? 신한벤처투자의 김남기 팀장님과의 인터뷰를 살펴보세요. IT 분야와 벤처 투자의 두 필드에서 활동하는 그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Q. 신한벤처투자 팀장님으로서의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신한벤처투자에서 스타트업 투자 심사를 맡고 있는 김남기입니다. 이전에는 네이버에서 서비스 기획자로 일했습니다.
notion image
 

Q. IT 대기업에서 일하시다가 외주 프로젝트를 맡기시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네이버에서 근무하며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고 싶었지만, 바쁜 업무로 인해 실행하지 못했습니다. 퇴사 후 이러한 아이디어들을 현실화하기 위해 스파르타빌더스와 협력하게 되었습니다.

Q. 스파르타빌더스와 어떤 프로젝트를 진행하셨나요?

‘지지율 닷컴’이라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는데요. 여론조사 결과를 하나로 모아 깔끔하게 보여주는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목표였죠. 사실 기획안은 제가 혼자 먼저 썼었는데, 실제로 개발이나 디자이너를 도와주실 분들이 필요했었어요. 그때 소개를 받아서 스파르타빌더스를 찾게 됐습니다.

Q. 프로젝트 진행 시 중요하게 생각하신 조건들은 무엇이었나요?

스파르타빌더스의 포트폴리오을 참고했습니다. 레퍼런스가 신뢰감을 주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프로젝트 진행 경험에 대해 어떻게 느끼셨나요?

사이드 프로젝트로 시작했지만, 결과물이 매우 빠르게 나와 만족스러웠습니다. 사실 회사 입장에서도 사이드 프로젝트였을 것 같은데 협력팀의 효율적인 작업 방식에 정말 놀랐습니다.

Q. 유지 보수 및 AS 경험은 어떠셨나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디자인 수정 및 데이터 로딩 속도 개선에서 높은 퀄리티의 사후 관리를 경험했습니다. 시행착오 없이 이런 경험을 한 것도 정말 좋았고요.

Q. 스파르타빌더스를 어떤 분에게 추천하고 싶으신가요?

대기업에서 근무하면서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고민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기획부터 구현과 유지보수까지 함께 협업할 수 있기 때문에, 개발이나 디자인 지식이 부족한 분들에게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Share article
Subscribe to our newsletter

직계약으로 끝까지 책임지는 매칭 플랫폼, 스파르타빌더스